10. 객체와 클래스
서로 다른 기능을 제공하는 객체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
입력폼 객체는 '회원 가입 폼'을 제공하고,
회원 가입 요청이 들어오면 '회원 가입 객체'에게 회원 가입 처리를 요청한다.
요청을 전달 받은 '회원 가입객체'는 회원 가입에 필요한 다양한 논리적인 처리를
수행한다음 'DB 연동 객체'에 데이터 저장을 요청한다.
그러면 'DB 연동 객체'는 회원 테이블에 관련 데이터를 추가한다.
클래스는 객체가 어떤 종류의 정보를 담고 있고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잇다.
클래스의 정의 문법
public class className { 클래스의 정의시작
//클래스 몸체
} 클래서 정의 끝
public class className {
//필드
//생성자
//매서드
}
서로 다른 기능을 제공하는 객체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
입력폼 객체는 '회원 가입 폼'을 제공하고,
회원 가입 요청이 들어오면 '회원 가입 객체'에게 회원 가입 처리를 요청한다.
요청을 전달 받은 '회원 가입객체'는 회원 가입에 필요한 다양한 논리적인 처리를
수행한다음 'DB 연동 객체'에 데이터 저장을 요청한다.
그러면 'DB 연동 객체'는 회원 테이블에 관련 데이터를 추가한다.
클래스는 객체가 어떤 종류의 정보를 담고 있고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잇다.
package kame.chap04;
public class Greeting {
private String message; // Greeting 클래스가 생성하는 객체가 갖게 될 message 필드 정의
public void setMessage(String message) { //setMessage() 메서드 정의. 파라미터로 전달받은 message 인자의 값을 message 필드(this.message)에 저장한다.
this.message = message;
}
public void say() {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 + message);
}
}
public void setMessage(String message) { //setMessage() 메서드 정의. 파라미터로 전달받은 message 인자의 값을 message 필드(this.message)에 저장한다.
this.message = message;
}
public void say() {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 + message);
}
}
package kame.chap04;
public class Main { //main 클래스 정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main() 메서드 시작
Greeting greeting = new Greeting(); // greeting 객체를 생성해서 greeting 래퍼런스에 저장
greeting.setMessage("좋은 아침입니다."); // greeting 레퍼런스가 참조하는 객체의 setMessage() 메서드 호출
greeting.say();
} // main() 메서드 끝
}
Greeting greeting = new Greeting(); // greeting 객체를 생성해서 greeting 래퍼런스에 저장
greeting.setMessage("좋은 아침입니다."); // greeting 레퍼런스가 참조하는 객체의 setMessage() 메서드 호출
greeting.say();
} // main() 메서드 끝
}
클래스의 정의 문법
public class className { 클래스의 정의시작
//클래스 몸체
} 클래서 정의 끝
public class className {
//필드
//생성자
//매서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