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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ey/스마트스토어 운영

스마트스토어 상위 노출 전략 - 키워드 순위 올리기

by 가므자 2022. 11. 15.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상위에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점으로 네이버 알고리즘에서 상품 순위를 어떻게 평가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알고리즘 평가기준

1. 적합도
2. 인기도
3. 신뢰도

이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인기도입니다. 인기도는 클릭수, 판매 실적, 구매 평가 점수, 최신성으로 구성됩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클릭하고 판매 실적이 많으면 많을수록 리뷰가 많으면 많을수록 인기도가 높아지죠. 처음에는 당연히 인기도 높아지기 쉽지 않습니다.

 

인기도를 높이는 공동구매

인기도를 높이는 방법중 하나가 컬쳐의 영업비밀 유투버님은 공동구매라고 제안하십니다. 인플루언서나 파워블로거에게 대신 판매 상품을 홍보하도록 하는 것이죠. "이번에 업체에서 좋은 조건으로 공구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샘플을 받아서 일주일 정도 제품을 사용해보니 정말 좋은 제품인 거 같아서 공동 구매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나 할인된 금액으로 팔기로 결정했습니다. 댓글로 연락 주세요" 이런 식으로 하면 후발 주자라도 인기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최상단 알고리즘에 올라갈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공동구매가 한번 성사될 때마다 제 상품의 순위가 급상승할 수 있습니다.

 

별로 수익 자체에 연연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적자만 안 나면 되는 거예요. 그리고 마지막 다섯 번째 항목인 초신성의 경우 저희가 처음부터 받고 있던 유일한 혜택이었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과정들이 순조롭게 진행 됐다면 한번 더 네이버 알고리즘에게 적극적인 푸시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겁니다. 게임으로 치면 일정 기간 동안이지만 경험치 두배 효과를 받는 거랑 똑같은 거예요.

적합도와 신뢰도는 기본 중에 기본

인기도를 높이기에 앞서서 잊지 말아야할 점은 스스로가 쇼핑몰에 대해 충분히 공부가 돼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예컨대 매력적으로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방법과 좋은 상품을 찾는 방법들은 기본입니다. 적합 도라는 것은 결국 검색 최적화를 해야 합니다. 내 상품의 특성에 맞게 똑바로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카테고리 설정과 상품명 가격, 대표 이미지와 같은 정보들이 잘 기입되어있어야 합니다. 

 

승부처는 인기도

정리해보면 적합도 신뢰도는 기본중에 기본이고 결국 승부처는 인기도입니다. 많은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소개하는 내용들이 다 비슷합니다. 결국 본질은 갖습니다. 네이버 알고리즘에서 어떻게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지 이 3가지 원칙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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